공지사항

'지구인 자연농장'의"남원시 불매운동"에 대한 입장문

남원시귀농귀촌센터 | 2020.08.27 11:13 | 조회 1886

지구인 자연농장남원시 불매운동에 대한 입장문

 

유튜브 시청자 여러분!

지난 731일 유튜버지구인 자연농장채널에 게재된 남원시 불매운동 영상이 전국적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남원시 불매운동 관련하여 정확한 사실이 아닌 영상물 내용을 게재한 것에 대하여 유튜버 여러분의 판단을 부탁드립니다.

 

지구인 자연농장 귀농인들은 20166월부터 9월까지 남원시귀농귀촌의회 멘토분들과 20여 회에 걸쳐 이백면 남계리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소규모 삶터와 허브 관련 6차 산업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 바 있으며 2016 남원시로부터 귀농귀촌창업자금을 융자지원 받아 귀농을 하였으나, 현재까지 안정적인 정착을 하지 못하고 피해를 호소하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그러나 지구인 유튜브 영상 중에는 귀농귀촌협의회, 귀농귀촌정책사업과 관련하여 사실과 다른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영상이 현실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남원시는 현재 코로나198월 초 유례없는 집중호우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될 정도로 많은 이재민들, 가옥, 농경지 피해가 많아서 농가들은 깊은 시름에 잠겨있는 처지입니다. 특히나 남원시 불매운동 영상은 매년 1천여 명의 귀농 귀촌인이 남원시로 전입하여 삶의 터전을 일구어오고 있는 분들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성실하게 생업에 종사하는 주민들 모두에게까지도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지구인 자연농장의 남원시 불매운동 영상, 불명확한 사실을 마치 그게 전부인 것처럼 게시된 영상에 현혹되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유튜버와 시청자분들의 현명한 판단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귀농귀촌협의회는 귀농귀촌을 대한민국 내의 이민이라고까지 생각하며, 많은 고심 끝에 남원으로 전입해 오시는 귀농귀촌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0. 8.

 

남원시귀농귀촌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