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센터소식

센터소식

사랑의 연탄나눔을 진행하였습니다.
남원시귀농귀촌센터 | 2019-11-21 | 조회 341

안녕하세요 남원시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입니다.


지난 11월19일에 사랑의연탄나눔을 진행하였습니다.


올해 처음 진행된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는 연탄총1500장을 주천,수지,인월,대강 이렇게 네곳의 독거노인등


연탄으로 생활하고 계시는 분들을 찾아뵙고, 많은 양은 아니지만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사랑의 연탄나눔봉사에는 4H, 남원시 청년농업인(청년지음), 남원시귀농귀촌 종합지원센터, 남원시 귀농귀촌협의회,


 남원시청(농촌활력과 귀농귀촌계) 에서 모두 도와주셨습니다.


그럼 이제 사진안내로 차근차근 하나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image

처음연탄배달이 왔을때의 모습입니다. 처음 걱정이 되었던 부분은 트럭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연탄 1500장을 트럭에 나누어 담아야 하는데, 트럭제공의 문제가 첫번째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선뜻 트럭을 제공해 주실수 있다는 분이 계셔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트럭은 청년지음의 2분께서 제공을 해주셨습니다.

 

먼저 청년지음의 권태경(시골딸내미)님과 정종혁(춘향표고농장)님께서 트럭을 제공해주셨습니다.


이렇게 트럭에 나누어 담고나니  아침도 굶은분들이 많으셔서 김밥과 라면으로 아침을 제공해드렸습니다.


아침을 드시고 난후 본격적으로 연탄배달을 시작하였는데, 2개조로 나누어 진행이되었습니다.


주천,인월 = 1개조

수지,대강 = 1개조


진행이 되었으며, 진행된 상황을 말씀을드리겠습니다.


image

첫번째 집에서의 사진입니다.


본래는 2개조로 움직이려고 하다가, 한개조의 트럭에 잠시 문제가 생기는 바람에 수리가 진행중인 동안에 한집이라도


얼른 드려야 마음이 놓인다는 의견들이 많아서, 모두함께진행을하였습니다.


image

이렇게 모두 함께 나르다가 다른팀의 트럭수리가 끝났다는 말을듣고 다른조분들께서는 다시 이동을 하셨습니다.


image

이사진은 주천,인월로 가신분들께서 찍어주신 사진입니다.


저는 수지 대강의 조에 속하다 보니 다른조의 사진을 찍지못하여, 전달을 받아 이렇게 포스팅해드립니다.


이렇게 첫번째 집의 연탄배달이 끝난후 각 조에서 이야기를 해주시며 진행경로를 공유하였습니다.


image

다음집에서도 이렇게 연타을 나르는 모습입니다. 나르다 보니 받으시는분들게서 너무고맙다고 먹을것들을 많이 주셨습니다.


아침도 안먹고 이른시간부터와서 한다고 찐빵도 주시고 견과류도 챙겨주시면서 오히려 너무 잘챙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image

사진을 많이 찍을수 없었던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사진상으로는 몇집이 없지만 총 8곳 정도를 이동하며 연탄봉사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연탄봉사를 모두 마치고 난뒤.... 드디어 점심시간이 다가왔습니다.


image

점심은 역시나, 고생하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삼겹살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렇게 점심을 끝으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가 끝이났습니다.


다시한번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을 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